IT 세상 해석하기

[넷마블] 세븐나이츠2 무과금 플레이 팁 본문

정보/모바일 앱 정보

[넷마블] 세븐나이츠2 무과금 플레이 팁

ikohong 2021. 1. 11. 22:30
728x90
반응형

[넷마블] 세븐나이츠2 무과금 플레이 팁


세븐나이츠2

넷마블의 모바일게임을 담당을 하던 '세븐나이츠'가 후속작으로 '세븐나이츠2'를 런칭했습니다. 물론, 런칭한지는 조금 시간이 지났지만, 오픈하자마자 시작을 해보고, 지금까지 무과금으로 해보았는데, 무과금러들을 위한 팁과, 세븐나이츠2에 대한 지금까지의 개인적인 평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OP 캐릭터? 리세 필요?


'세나1' 아니 '세나2'나 키워놓으면 좋은 '세인'

'세븐나이츠'때 부터 '캐릭터 수집형 게임'이였습니다. 그리고 '세븐나이츠2'는 '세븐나이츠'의 캐릭터들이 좀 더 세련되게 나온 겜이라고 봐도 되겠죠? 게임을 하면서 가장 궁금하신 부분이 바로, '무슨 캐릭터를 키워야 될까'가 가장 궁금하실껍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등급 상관없이 캐릭 얻는데로, 일단 무조건 키워놓으세요. '세븐나이츠2'는 '세븐나이츠'와는 약간의 다른느낌입니다. 컨텐츠에 따른 일반캐릭터도 필요로 하는경우가 있고, 생각보다, 성능이 괜찮은 캐릭터들도 많습니다. 물론, 뭐 취향에 따라 캐릭을 절대로 안 꺼내는 캐릭터들도 있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 '전설' 캐릭터들은 확실히 성능이 좋은것은 받는것은 사실입니다. 있으면 좋은거죠~ 대표적으로 필수 캐릭이라고 생각하는것은 '카린'입니다. '카린'캐릭은 '팀 전체 부활' 궁극기를 가지고 있으며, 가지고 있는 3개의 스킬중 2개의 스킬이 '힐 & 보호막'스킬이라 유지력이 엄청나게 좋습니다. 뽑을수만 있다면, '카린' 캐릭터는 꼭 뽑아놓으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꼭 전설이 아니더라도 '데미지'를 잘 뽑아내는 캐릭을 원하신다면, '희귀'등급의 '세인'캐릭도 추천을 드립니다. 컨텐츠 필드중에 꼭 '세인'이 필요하는곳이 한곳(4인 레이드에 필요합니다.)이 있을뿐만이 아니라, 스킬중 '기절'스킬이 있어서 '결투장'에서도 나름 괜찮게 쓰이게 됩니다. 물론, 결투장은 다른 '전설'캐릭이 있다면 '세인'은 쓰이지는 않습니다. 초반에는 확실히 가성비가 좋은 캐릭터라 생각을 합니다.


하루에 필수적으로 해야될 코스~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고 있다.

모든게임들은 캐릭성장을 위한 '컨텐츠'를 만들어 놓습니다. '세나2'도 당연하겠죠? 캐릭터를 성장하기 위해 어떤것들은 꼭 해야되는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성장 던전

성장 던전은 총 5개의 컨텐츠로 되어있습니다.

'성장 던전' 이라는 이름만 딱 들어봐도, 캐릭터 성장을 위한 재료들이 있는 컨텐츠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는 말은 필수적으로 당연히 돌아야겠죠? '성장 던전'의 경우 던전을 깨지 않아도 몬스터에게 입힌 데미지에 따라 'D ~ A 등급'에 따라서 성장을 위해 주는 재료의 갯수가 달라집니다. 즉, 깨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겠죠? '전투력'과 컨트롤에 따라 던전을 깰 수도 있고, 못 깰 수도 있지만, 최대만 깰 수 있는 구간까지 클리어해서 최고점의 던전을 'D등급~B등급'으로 던전을 클리어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여기는 소탕권을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성장 던전'에서 얻게되는 '영혼석'은 캐릭터 한계돌파를 할 수 있는 재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루비를 통해 캐릭을 얻어서 캐릭터 한계돌파하는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캐릭한개만 얻으면, 시간이 지나만 언젠간 50레벨을 찍을수 있으니, 하루에 한번씩 꼭 '성장 던전'을 해주세요~

4/8인 레이드

'성장 던전'이 캐릭을 위한 성장 재료를 준다면, '4/8인 레이드'의 경우 '진형 강화'를 위한 재료를 주는곳입니다. 진형강화를 위해서는 재료가 상당히 많이 필요로 하기때문에 여기도 필수적으로 해주셔야됩니다. 여기는 '싱글 전투/파티 전투'로 나뉘어져있는데요. 둘 중 하나만 하는것이 아니라, 둘 다 참여가 가능하기에 될 수 있으면 컨텐츠를 모두 클리어 해주세요. 그리고 여기는 '성장 던전'과 다르게 무조건 '클리어'를 해야되며, 레이드 던전을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조건적으로 필요로 하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4인 레이드 조건적으로 필요로하는 캐릭
기간테우스 해적 선단 여명의 희망 렌 (일반) / 엘레나의 검 렌 (초 희귀)
여명의 탈출로 은둔자 루디 (희귀)
여왕의 궁전 레이첼 (전설) / 없다면 시간이 좀 걸려도 딜찍으로 클리어
던프로스트 요새 흑화마검 세인 (희귀) ,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 (초 전설)

물론, 위의 캐릭터가 없어도 깰 수는 있습니다. '딜찍'으로 권장 전투력보다 훨씬 더 높은 전투력으로 '보스'가 궁극기를 사용해도 버텨서 깨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여왕의 궁전'의 경우 궁극기가 '데미지'가 아닌 '자신을 회복'시켜주는 스킬이기에 '레이첼'이 없어도 컨트롤로 한번 클리어 해보세요~

무한의 탑

'무한의 탑'은 필수는 아닙니다. '일일 미션'을 클리어 하기 위한 정도? 허나, 이 게임에서 '골드'가 상당히 필요합니다. 1층을 클리어 할때 마다 나중에 '완료 층 소탕'을 누르면 '클리어 한 층 숫자 X 1000'골드를 제공하니, 최대한 클리어 할 수 있는곳까지는 클리어 해주세요~

결투장

결투장은 '일반전 / 경쟁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둘다 똑같은 PVP이지만, 보상이 다르다는점!

일반전 - 1주일 마다 결투장 등급에 따른 루비/토파즈 제공
- 위치에 따른 공격력/방어력/생명력 을 추가해주는 '벨트'아이템 제공 (모든 캐릭터 자동 장착)
- '일일 미션' 일반전 10판(승패 상관없음)시 루비 40개 제공
경쟁전 - 하루 5판 한정으로 결투장 등급/승/패에 따른 토파즈 / 결투장 증표제공
- '일일 미션' 경쟁전 5판시 '하급 경험치 포션' 제공

둘 다 보상이 상당히 좋으므로 하루에 최소 '일반전 10판 / 경쟁전 5판'은 꼭 해주는것을 추천합니다.

길드 출석체크

길드 증표를 이용한 버프/티켓/지도 구매가 가능하다.

싱글 플레이기 때문에 '길드 뭐 크게 필요한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길드를 가입해서 출석과 업적을 통해 얻는 증표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 증표들을 '잡화상점'에서 플레이하는데 필요로하는 '버프/지도/티켓'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길드 가입후 '출석과 길드 업적'은 필수적으로 하시면 매우 도움이 되실껍니다.

방치형 필드

방치형 필드는 '골드/템' 채굴을 위한 공간입니다. 소위말해 '현실 전기세 내는 곳'이라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캐릭터 경험치도 먹을수 있어서 '캐릭 쩔'도 가능은 하지만, 그것보다 시나리오를 최대한 밀어서 '방치형 필드'도 상위필드로 가서 템과 골드를 얻는것이 좋습니다. 난이도 '보통'부터 '전설 템'을 얻을수 있으니, 시나리오를 최소 '보통 난이도'까지는 밀고, 방치형 필드도 '보통'구간에서 사냥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방치형 필드에서 얻은 '일반 / 고급'템들은 싹다 분해하는걸 추천합니다. 초반에는 이 템들이 사용되겠지만, 후반되면 그닥 필요없이 '강화석과 골드'를 얻기 위한 재료일 뿐입니다. 아 참 장신구는 '분해'하지 마시고, 일단 캐릭터들한테 장착을 다 하고 난 다음 '분해'를 해주세요.


캐릭 성장을 위한 체크 포인트


잠제력

각 캐릭터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력/방어력/생명력'을 올릴수 있는 부분인데, '성장 던전'을 통해서 재료를 얻을수 있으며, 골드를 소모해서 선택한 캐릭터를 더 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게... 재료도 그렇고 골드도 그렇고 좀 많이 소모가 되어서 생각보다 빡셉니다. 그나마 재료는 '성장 던전'에서만 획득할수 있는것이 아니라 '잡화 상점 - 토파즈'에서 '토파즈'를 소모해서 재료를 얻을수 있으니, 모자라는 재료는 거기서 얻어서 캐릭을 성장하도록 합니다!

스킬 강화

캐릭터마다 5레벨 단위 (5/10/15/20/25/30/35/40/45/50)에 따라 스킬 레벨을 1씩 올릴수 있습니다. 스킬 레벨에 따른 '데미지 증가 / 디버프 타임 증가'가 있으니, 꼭 해주세요. 뭐.. 이건 안 적어놔도 하실꺼라 생각합니다.

신성력

신성력은 '계정'의 모든 능력치를 향상시켜줍니다. 그렇다보니, '잠재력'과는 다르게 '확정'이 아닌 '확률'로 신성력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은근히 짜증납니다. 재료 모으는것도 은근 빡센데, 확률이다보니, '강화 실패'뜨면 현타가 한번씩 옵니다;; 그렇지만, 업글만 잘 해놓으면 엄청 강해질수 있으니, 꼭 해주세요~

제작

'제작'탭에서 중요한것은 '강화석'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희귀/전설'템을 강화할 수 있는 '강화석'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방치형 필드'에서 얻는 템들을 분해한 다음, '일반 강화석/고급 강화석'을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간별 '이벤트'를 하는데, 보통은 '방치형 필드'에서 얻은 '이벤트 아이템'으로 '전설 영웅 /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으니, 이벤트를 꼭 확인하세요~

기간에 따라 이벤트가 달라지니 꼭 기간을 확인하고 이벤트성 아이템은 소모를 다 해주세요.

가방 확장(150까지 풀로 확장)

루비을 벌면 꼭 해야될것중 하나. 바로 '가방 확장'입니다. '방치형 필드'에서 사냥을 할려면, '가방'이 꼭 비여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보니, 처음에 가방 50으로 하면 금방 템이 차서 '방치형 필드'가 자동으로 종료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루비 얻으면 '가방'을 확장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필수는 아니니, 캐릭먼저 뽑길 원하신다면, 캐릭소환 먼저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간단하게 적는다 해놓고 적어보니 길어졌습니다.


적다보니 살짝(?)길어졌습니다. 나름 그래도 필수적으로 해야될것들을 정리하고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게임을 즐기는데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처음접하시는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