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세상 해석하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안전모드?! 윈도우에만 안전모드가 있는건 아니다! 본문

정보/모바일 앱 정보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안전모드?! 윈도우에만 안전모드가 있는건 아니다!

ikohong 2020. 3. 16. 01:33
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안전모드?! 

윈도우에만 안전모드가 있는건 아니다!

By i!kohong(아이코홍)


윈도우를 사용해보셨던분이라면, 컴퓨터가 살짝 맛(?)이 갔을때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윈도우가 부팅이 안될시에 '안전모드'를 통해서 접근을 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뿐만이 아니라, 안드로이드도 '안전모드'가 있습니다. 저도 휴대폰을 끄다가 우연히 알게된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 안전모드


전원을 끄는 버튼을 길게 누르게 되면, 숨겨져있는 안전모드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를 안전모드로 진입하길 원한다면, 위의 GIF사진과 같이 누르시면 됩니다.

안전 모드로 재부팅을 하게되면, 안드로이드 화면의 왼쪽 하단에 '안전 모드'라고 뜨게 됩니다.

안전 모드가 실행이 되면, 기본앱을 제외한 다운로드한 앱들은 꺼지게 됩니다. 즉, 휴대폰에 이상이 있다고 느껴지시면, 안전모드를 통해 재부팅을 하시면, 휴대폰이 조금이나마 정상적인 상태로 부팅이 되게됩니다.

상단에 상태바를 내려보면, 안전 모드 해제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면, 재부팅을 물어보며, 재부팅이 완료가 되면, 다시 원상태로 복귀가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부팅이 이상이 있다고 판단이 되면?


저도 우연히 알게된 기능입니다. 휴대폰이 이상이 있다고 판단이 되면, 안전모드로 재부팅을 해서 휴대폰 자체의 이상인지, 아니면, 다운로드한 앱이 이상이 있는지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