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세상 해석하기

[무선랜카드] TP-Link AXE5400 PCIe 어뎁터용 무선랜카드 내돈내산 사용 후기 본문

IT기기/PC&주변기기

[무선랜카드] TP-Link AXE5400 PCIe 어뎁터용 무선랜카드 내돈내산 사용 후기

ikohong 2023. 2. 10. 08:42
728x90
반응형

[무선랜카드] TP-Link AXE5400 PCIe 어뎁터용 무선랜카드 내돈내산 사용 후기


집안 구조상 데스크탑에 유선랜을 사용할 수 없어 iptime 공유기의 '무선 WAN'기능을 이용해 공유기를 무선랜카드처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허나 단점이라면 전기값을 아끼기 위해 멀티탭을 꺼놓은 상태에서 다시 켜면 연결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는 점과 한번씩 네트워크가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점이였습니다. 그렇다고 USB형 무선랜카드를 사자니 속도가 잘 나오지 않을꺼 같아 이번에 'TP-Link AXE5400 PCIe 어뎁터용 무선랜카드'를 11번가 아마존을 통해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제품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WiFi 6E 지원

저는 영상을 4K로 보는것도 아니고, 게임하는데도 내가 원하는 반응정도까지만 나오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5Gz로도 충분하다 생각을 하고 있지만, 이 제품은 6GHz도 지원을 합니다. 근데.. 뒤를 보면 성능은 5GHz랑 같은것으로 보이는데.. 네트워크의 지연율과 안정성에 있어서 더 좋은거 겠죠??

박스 포장은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구성을 보면, 안테나 본체와 안테나, 랜카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았을때는 '빨간색이 별로인데..' 라는 생각을 가졌었는데, 막상 실물로 보니 빨간색도 괜찮네요.

반응형

무선랜카드 옆을 보면 무언가 꽂을수 있는 구멍이 하나있습니다. 이게 뭔가 했는데

이 선을 연결하여 데스크탑의 메인보드의 USB와 연결해야된다고 합니다. 전원 공급이 목적인지,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것인지는 모르겠네요;;;

안테나와 안테나 본체도 조립을 했는데 사진을 찍어놓지 않았네요.

설치를 위해 현재 제 컴퓨터의 구조를 확인해보았는데, 제품을 크기를 보면 'PCIe x1'에 꽂아 사용해야될 크기인데, 해당 슬롯이 그래픽카드때문에 가려져있어서 'PCIe x16'만 사용할 수 있는 상태라 사용 못할 줄 알았는데, 여기에 꽂아 사용을 해도 된다고 하네요.

AXE5400을 꽂고 USB와 연결을 해줍니다. 조립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고정을 해줄 나사가 구성품에 없었습니다. 저는 나사가 여유분이 있어서 고정을 할 수 있었지만, 구매하시는분들은 참고하셔야될꺼 같습니다. 구성품에 있는데 빠진건지 원래 없는건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선을 연결하면 끝!!

공유기가 Wi-Fi 6를 지원한다면, Windows에서 이렇게 알림창을 띄워줍니다. 속도 측정은 하지 않았지만, Youtube 4K를 보는데도 끊김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공유기와 어떤 네트워크를 쓰느냐에따라 성능의 차이가 있을수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