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세상 해석하기

[CES] 미래형 로봇? 삼성 CES에서 선보인 발리(Ballie) 본문

IT기기/기타

[CES] 미래형 로봇? 삼성 CES에서 선보인 발리(Ballie)

ikohong 2020. 1. 8. 18:14
728x90
반응형

[CES] 미래형 로봇? 삼성 CES에서 선보인 발리(Ballie)

By i!kohong(아이코홍)


1월 6일(현지시각) CES가 개최가 되었습니다. 1시간정도의 삼성의 향후의 계획에 대한 소개를 해주었는데요. 많이 들린 단어는 '로봇','AI','IoT'였습니다. 단순 기계를 만드는것이 아니라, 좀 더 사람들에게 유용한 기술력을 선보이겠다는 뜻으로 풀이가 되는데요. 경험을 토대로 빅데이터를 모아 발전을 하고, 더 진화되는 IT기술력을 선보일려고 하는 삼성. 그 중 가장 저에게 관심을 끌게 한 제품. 바로 발리 (Ballie)입니다.


초소형 인공지능 로봇 발리


인공지능 로봇하면 떠오르는 캐릭터이죠? 이러한 로봇까지는 아니지만, 돌아다니면서 실시간의 상황을 파악하면서 행동을 하는 로봇. 발리(Ballie)를 선보였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동그란 공같지만, 양쪽에 바퀴가 돌아다닐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으며, 카메라를 통해 상황인지를 하고, 행동하는 제품으로 선보였습니다. 물론, 이 기능들이 전부 올바르게 작동은 하지 않겠죠? 삼성이 추구하는 방향을 보여주는 예시로, 실제로 나올지는 궁금하네요.

카메라로 사람을 인지하고 따라다니며, 음성인식을 통해 행동을 하는 모습을 선보였었는데요. 생각보단 간단한 동작이지만, 이 기술력을 기초로 더 많은 행동을 할 수 있다는점을 고려하면, 추후 엄청난 제품이 나올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리 다시봐도 테니스 공같은 녀석인데, 얼마나 대단한 결과를 가져올지 궁금하네요. 아래의 영상은 발리를 사용하게 되는 예시를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기대되는 기술력, 아직 멀다먼 보급력


기술적으로 보게된다면, 개인적으로는 삼성이 미래의 비젼을 잘 보여준것 같습니다. 다만 발리의 경우, 현재 상황에선 조금 제한적인 조건을 가지고 있죠. 집안에 IoT기기들이 있다는 전제조건하예 활용성이 높을것으로 생각이되고, 만일 이러한 조건이 맞아떨어지지 않을경우, 돌아다니는 카메라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허나, 곧 다가올 미래에는 분명 스마트폰이 아닌 로봇이 우리 옆에 1대씩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아닌 미래를 내다본 삼성. 과연 얼마나 대단한 기술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