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세상 해석하기

[이발기] 셀프로 머리 깎기 위한 가성비 바리깡! HEAD 590D 사용후기 본문

IT기기/기타

[이발기] 셀프로 머리 깎기 위한 가성비 바리깡! HEAD 590D 사용후기

ikohong 2020. 1. 8. 01:39
728x90
반응형

[이발기]

셀프로 머리 깎기 위한 가성비 바리깡! HEAD 590D 사용후기

By i!kohong(아이코홍)


무슨 바람이 불어서인지는 모르겠으나.. 최근 이발 비용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갑자기 확 들어서 이번에 이발을 셀프로 한번해보자는 마음으로 이발기를 하나 구입을 했습니다. 처음 셀프로 하다보니 굳이 비싼거 해서 창고에 넣어두지 말고, 이발 한번 할 정도의 비용으로 한번 해보자는 생각에 저렴한걸로 구입을 했습니다. 바로 'HEAD 590D'제품입니다. 1~2만원대의 제품인데 어떤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구성품은 다 있는듯


이발기의 구성품이 어떤것이 필요한지는 잘 모르는 상황이였지만, 구성품을 딱 보니 있을건 다 있는느낌이였습니다. 저는 머리를 꾸미는 스타일이 아니고, 거의뭐 스포츠 머리를 하기 때문에 이 이상으로 크게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음... 그런데 좀 아쉬운 부분은 저 이름이 뭐지.. 머리 길이 조절해주는 부분과 이발기와의 연결 부위쪽이 너무 약하게 보인다는 점이였습니다.

새제품이라도 해도, 이 이음부분이 소재는 플라스틱인데, 너무 얇아서 잘못 끼우다간, 한쪽이 너무 쉽게 부러질거 같은 느낌입니다. 이거 부러지면 바로 못쓴다는 뜻인데.. 음 일단은 써봐야 알겠지만, 이 부분이 조금 불안불안합니다.

길이는 4,7,10,13,16,18,21,24,27,30mm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머리 길이는 다양하게 조절이 가능하네요. 더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겠지만, 1~2만원대에 이렇게 조절만 되도 충분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품 오자마자 길렀던 머리를 짤라보았는데, 처음 머리를 셀프로 깎아봐서 감이 없다보니, 망했습니다...ㅠㅠ 뭐 양쪽 머리 대칭이 안맞는데, 더 손을 대었다간 더 이상해질거 같아서 더이상 건드리지는 않았습니다. 머리는 잘 깎였습니다. 전문적으로 머리를 깎을것이 아니기 때문에, 뭐 이정도 제품이면 괜찮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이 제품은 물 세척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하던데, 아래쪽을 보면, 충전부분이 오픈이 되어있었습니다. 물 세척을 한다고 하는데, 이쪽에는 물이 들어가면 안될거 같습니다.

완충시간은 8시간이라 적혀있습니다. 좀 오래 걸리긴 하는데, 굳이 완충까지는 할 필요가 없을듯 합니다. 다만 너무 베터리가 부족하면, 모터의 힘이 떨어질수도 있을듯합니다. 무선청소기도 그렇듯이 말이죠^^


도전정신이 없으시다면, 미용실로..


깎고 난 뒤, '아 미용실에 가야되나;;'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본전은 뽑겠다는 생각으로 가지는 않았는데요. 후회는 하지 않지만, 머리 처음하시는 분들중 스포츠머리나 짧은 머리 하실거 아니면, 미용실에 가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다른머리 스타일도 연습을 해봐야 손에 익기 때문에 계속 해봐야 겠지만, 정말 쉽지는 않습니다. 실수로 이발기 길이 조절을 잘못해서 예상했던것보다 더 머리를 밀었네요;; Youtube나 이런곳을 보면, '쉬워요'라고 하는데, 그분들은 전문가들이구요. 머리를 망치고 미용실한번 가보고 계속 도전할 하실 자신이 있다면, 구매를 하시고, 아니면, 그냥 미용실에서 커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