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세상 해석하기

DIY[디지털도어락] - 디지털도어락 설치전 주의사항 본문

DIY/디지털 도어락

DIY[디지털도어락] - 디지털도어락 설치전 주의사항

ikohong 2016. 7. 9. 15:13
728x90
반응형

From DIY로 디지털도어락을 설치하기로 맘먹으신분들

 

**디지털도어락을 혼자서 설치하시겠다고 마음먹으신분은 아래의 글을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자가설치를 반대하는 것이 아닌 아래의 사항들도 알고 계신 상태에서 작업을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작성을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삼성 SDS 제품인 SHP-DP920을 온라인상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제품이 오고 온라인쇼핑몰의 리뷰에서도 자가설치가 너무 쉽다고 해서 어느정도 설치방법을 여러 블로그를 확인하고 Youtube에서도 영상을 찾아보고 했었습니다. 화면상으로 보았을때는 쉬워서 저 또한 DIY를 할려고 했는데, 부모님께서 기사를 부르자고 하셔서 군말 없이 바로 기사를 불렀었습니다.

솔직히 수전을 할 때는 내가 알아서 하겠다고 큰소리 뻥뻥 치고 고집을 부렸었는데 디지털도어락의 경우는 약간 쎄한 느낌이 있어서 바로 기사를 불렀습니다.

 

기사님께서 설치를 하시는데 온라인상에서 구매한 가격을 물어보고 상당히 싸게 샀다고 하시면서 인건비가 비싼건 사실이지만 잘 불렀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서 들어보니 확실하게 알것 같았습니다.

 

- 현관문의 철판의 두께가 기존껏에 비해 얇음.

- 선이 두가닥인데 구멍을 뚫은 상태에서 선 두가닥을 한 구멍에서 뺏을 경우 쇼트가 일어나서 두멍 2개를 뚫어야 되는 상황

- 자가설시 시에 쇼트가 일어나거나 실수 시에 발생되는 추가비용발생

- 자가설치 이후 고장이 일어났을 경우 철거비 + 재설치비용 발생

 

즉 현관문의 두께를 모르는 상황과 현관문 안쪽의 상황을 모르는 상황에서 블로그에서 쉽다고 생각을 하고 그냥 했다가 결국 기사를 불러야되는 상황이 발생을 할 수 있으며, 구멍을 잘못 뚫었을경우에 설치가 불가능 한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큰 마음 먹고 비싼 디지털도어락을 구매하신 분들은 바로 기사님(될 수 있다면 기업 전용 기사님이 있다면, 기업 전용 기사님을 부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참고로 설치비용은 4~6만원 사이로 생각하시면됩니다.)을 부르시는 것을 추천하며, 추가적으로 구멍을 뚫을필요 없이 그냥 설치해도 상관없는 보조키 혹은 주키의 디지털도어락을 구매하신 분들도 현관문의 두께와 쇼트가 일어나는 상황이 아니라는 확실한 판단하예 자가설치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가설치를 마음 먹으셨다면 아래의 사항을 한번더 체크를 해보시고 설치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 현관문의 두께가 제품이 요구하고 있는 두께에 맞는 상황인가

- 기기의 선에 찢어진 부분이 없는가

- 설치도중 선이 현관문 철판에 의해 찢어질수 있는 상황인가

 

By Akohong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