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세상 해석하기

[비교 & 비교] 갤럭시 노트1 VS 갤럭시 노트8 본문

IT기기/모바일&악세서리

[비교 & 비교] 갤럭시 노트1 VS 갤럭시 노트8

ikohong 2019. 11. 25. 08:09
728x90
반응형

[비교 & 비교] 갤럭시 노트1 VS 갤럭시 노트8

By i!kohong(아이코홍)


서랍을 정리하다가 우연히 발견을 하게된 고대 유물!

갤럭시 노트의 시작 갤럭시 노트1을 발견하였습니다.

당시 갤럭시 노트1의 스펙은 이렇습니다.

갤럭시 노트1 스펙
프로세스 퀄컴 스냅드래곤 S3 1.5 GHz CPU
램(RAM) 1GB DDR2
디스플레이 5.3인치
베터리 2500mAh
S-Pen 필압 와콤 S팬 사용

 

갤럭시 노트1 아직 살아있다.

전원을 켜니 아직 잘 살아있다.

이 제품을 휴대폰으로 사용하다가 동생이 인강을 봐야된다고 해서 당시 보드를 열어서 WIFI칩쪽만 충격을 줘서 고장내서 줬던 기억이 난다. 지금도 네트워크가 연결이 안되서 날짜,시계 데이터를 잡을수가 없다.

딴짓 못하게 할려고 ㅋㅋ 당시 제품들이 무선인터넷을 다 연결할수 있어서 이렇게라도 했다는게 웃기는 이야기다.

 

 갤럭시 노트1 과 갤럭시 노트8

지금은 갤럭시 노트10이 나오고 있지만 갤럭시 노트8도 충분히 좋은폰이라 아직 사용을 하고 있다. 

딱 보더라도 베젤이나 설치된 앱을 보더라도 예전폰의 느낌이 확 살아난다.

 

카메라도 배터리도 지문센서도 많은것들이 변하였다.

비교대상이 될것이 당연히 아니지만, 이전의 모델의 카메라랑, 버튼, 스피커의 위치, 베터리 탈부착 가능여부등 다양한것들이 바뀌었다.

 

뒷면 케이스를 빼면 베터리가 교체 가능하다.

그러고보니 베터리 탈부착이 안되는 폰들이 나올때 불편함이 많을것이라고 예상을 했었는데 지금은 아무렇지 않게 사용하는게 시간이 결국 모든걸 해결해주는거 같다. 물론 기술적인 부분의 많은 발전도 있었기에 가능한 이야기가 되겠지만 말이다.

S-Pen의 시작을 알렸던 노트1 지금은 노트1 빼고는 활용이 불가능하다.

노트1에서 가장 쇼크였던건 S-Pen이였던거 같습니다. 당시 처음으로 나온 펜은 휴대폰에 글과 그림을 손으로 적거나 그릴수 있다는 점에서 신선한 느낌을 제공했습니다. 그 당시는 '우와!'했는데 지금은 그냥 그렇네요. ㅎ

펜의 동작방식이 다르기에 노트8에서는 노트1의 S-Pen이 사용 불가능하다.

지금은 S-Pen이 휴대폰에 버튼식으로 잘 빠지지 않도록 설계 되어있었지만, 당시에는 펜이 잘 빠져서 분실도 많았던걸로 기억을 한다.

당시 DMB가 유행을 했기에 탑제되어있던 DMB안테나. 아직도 방송이 잡힌다.

3G시절 개인방송이 활성화되어있지 않던 시절이라 DMB는 밖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좋은 기술이였습니다. 당시 DMB방송 잡아보겠다고 안테나끝에 손가락으로 잡아 인간안테나가 되어서 방송신호를 높여 을 꾸역꾸역 보았는데 지금도 그렇게 하니 잘 잡히네요.^^

 

다시 서랍속으로 GoodBye~

우연히 서랍을 정리하다가 발견된 갤럭시 노트1, 지금의 갤럭시 시리즈를 시작되게 만들어준 휴대폰인데요. 앞으로도 심심할때 꺼내서 한번씩 구경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